ITIL -Service Support

Service Desk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의 단일 접점(Single Point Of Contact)

Incident Management

사용자의 요청 및 서비스 장애를 합의된 시간내에 처리하여, 서비스 중단 최소화 

Problem Management 

장애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원인을 찾고 영구적 조치 

Change Management 

표준 프로세스로 변경을 파악하고 관리

변경시 발생하는 오류나 장애를 예방하여 서비스 수준 향상

CAB(변경 자문 위원회) (PMP에서는 변경관리위원회)

Release Management

변경사항을 운영환경에 제공, 배포/추적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설치

Configuration Management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의 세부정보를 담고있는 DB활용

구성요소에 대한 변경,유지,문제처리등에 관한 모든정보 저장

CMDB(Configuration Management Datab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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