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L -Service Support
Service Desk |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의 단일 접점(Single Point Of Contact) |
Incident Management |
사용자의 요청 및 서비스 장애를 합의된 시간내에 처리하여, 서비스 중단 최소화 |
Problem Management |
장애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원인을 찾고 영구적 조치 |
Change Management |
표준 프로세스로 변경을 파악하고 관리 변경시 발생하는 오류나 장애를 예방하여 서비스 수준 향상 CAB(변경 자문 위원회) (PMP에서는 변경관리위원회) |
Release Management |
변경사항을 운영환경에 제공, 배포/추적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설치 |
Configuration Management |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의 세부정보를 담고있는 DB활용 구성요소에 대한 변경,유지,문제처리등에 관한 모든정보 저장 CMDB(Configuration Management Database) |
'감리사 > 소프트웨어공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 COCOMO 모델 (0) | 2018.07.23 |
---|---|
[SE] FP - 복잡도 요소(14) 및 측정척도(6) (0) | 2018.07.23 |
[SE] ISO 29119 (0) | 2018.07.17 |
[SE] 테스트 커버리지 (0) | 2018.07.17 |
[SE] 테스트 용어(종류) (0) | 2018.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