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P 개발 방법론
    • XP 가치
      • 기 : 고객 요구사항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용기
      • 순성 : 부가적인 기능, 사용하지 않는 구조는 배제하는 단순성
      • 사소통 : 활발한 의사소통
      • 드백 : 빠른 피드백



  • 유저스토리 : 요구사항, 고객의 필요, 인수테스트시 사용, 배포계획의 시간계산에 사용. 
  • 스파이크 :  요구사항에 대한 간단한 프로그램(유저스토리 신뢰성향상, 위험관리)
  • 구조적 스파이크 : 시스템에 대한 대략적인 아키텍처로 시스템 메타포
  • 릴리즈 계획 : 전체 프로젝트의 배포 계획, 의사결정을 위한 규칙 및 방법
  • 주기 (반복) : 프로세스의 평가/계획을 단순하고 신뢰성 있게 만들어줌.
  • 인수테스트 : 작동되는 시스템을 보면서 진척확인 및 테스트명세 통과 여부 파악
  • 작은 배포 : 소규모의 빈번한 배포, 고객가치 조기 제공, 빠른 피드백을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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